요즘 정말 내 월급 빼고 다 오르고 있죠? 달마다 꼬박꼬박 많게는 10만 원 넘게 빠져나가는 이 휴대 폰 요금 부담, 그만큼 크게 느껴지는데요. 이렇다 보니 알뜰 폰으로 갈아타는 소비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알뜰 폰은 기존 통신사의 망을 빌려 쓰기 때문에 요금제가 저렴합니다. 약정 기간도 없습니다. 보통 통신사 요금의 20%~50% 정도인데 지난해 통신 3사에서 이 알뜰 폰으로 갈아탄 소비자만 137만 명에 달했습니다.
"비싼 5G 필요 없어" 이통 3사 가입자 크게 줄어.
반면 알뜰 폰에서 통신 3사로 갈아탄 경우에는 많지 않았기 때문에통신 3사 가입자는 크게 줄었습니다. 자는 크게 줄었습니다.
SK 텔레콤 은 약 39만명, KT는 26만 명, LG 유플러스가 18만 명이 이탈했습니다.
한 KB 국민은행 알뜰 폰 사용자는 예전에 통신비 기기 값 해서 10만원 정도 내다가 지금은 월 15기가 바이트 짜리 알뜰 폰 요금제를 쓰고 있는데, 한 달에 한 2만 3천 원 정도 나오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효도 폰" 이었는데, 가입자 60%가 2030 세대.
본인도 3사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가 이게 좀 생각보다 너무 비싼 게 아닌가... 알뜰 폰은 특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특히 주머니다 가벼운 젊은 층에서 인기입니다. 한 알뜰 폰 업체의 경우 가입자 중 60%가 2030 세대 라고 합니다.
이러다 보니 알뜰 폰 시장 경쟁은 치킨게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죠. 최근 KB 국민은행, toss 등 금융권도 알뜰 폰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중소업체들은 6~7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한 0 원 요금제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통신비가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인해서 낮아지지 않고, 오히려 높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가계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규모의 경제를 활용한 파격적인 알뜰 폰 가격인하를 기대하고 소비자들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금융기관들 같은 경우는 저렴한 알뜰 폰 요금제를 무기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5G 중간 요금제에 대한 파격적인 인하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통신비 부담을 낮추라는 정부 압박이 높아지자 이통 3사가 다양한 5G 중간 요금제를 내놓았는데요.
알뜰 폰 업계에서는 더 저렴한 5G 중간 요금제를 내놓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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