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한국 등에 '좀비마약' 억제 지원 요청" 펜타닉 이란? 펜타닐은 마약성 진통제입니다. 중추신경계에서 통증의 전달을 억제함으로써 진통 효과를 나타냅니다. 마약성 진통제 투여를 필요로 하는 암환자 혹은 만성 통증 환자에게 사용되며, 주사제는 수술 전후 단기간 진통 및 마취 보조제 등으로 사용됩니다.
멕시코 "한국 등에 '좀비마약' 억제 지원 요청"
멕시코 대통령이 중국과 더불어 한국 정부에 '좀비 마약'으로 불리는 펜타닐 억제를 위한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어제(31일) "펜타닐 원료가 아시아에서 오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아시아 국가에 협력을 요청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중국,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 원료 입수자와 목적지 등의 정보를 알려달라고 요청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멕시코에서 펜타닐 문제에 한국을 연관 지어 거론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펜타닉 이란?
펜타닐은 마약성 진통제입니다. 중추신경계에서 통증의 전달을 억제함으로써 진통 효과를 나타냅니다. 마약성 진통제 투여를 필요로 하는 암환자 혹은 만성 통증 환자에게 사용되며, 주사제는 수술 전후 단기간 진통 및 마취 보조제 등으로 사용됩니다. 약물 남용의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의료전문가의 지도 하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주 원료는?
펜타닐의 주 원료는 펜타닐아세트산염입니다. 펜타닐아세트산염은 펜타닐과 아세트산을 반응시켜 제조됩니다. 펜타닐은 펜타닐아세트산염의 전구체로 사용됩니다.
에틸렌글리콜 어떻게 만드나요?
에틸렌글리콜은 에틸렌을 산화시켜 에틸렌옥사이드로 만든 후, 물과 반응시켜 만듭니다. 에틸렌옥사이드와 물의 반응은 매우 폭발성이 있으므로, 안전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에틸렌글리콜은 부동액, 냉각수, 섬유, 플라스틱, 의약품 등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펜타닉 생산국은?
펜타닐은 중국, 멕시코, 인도, 파키스탄, 이란, 러시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리투아니아, 폴란드, 체코,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그리스, 터키, 이스라엘, 레바논, 시리아, 요르단, 이라크, 이란,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인도, 네팔, 부탄, 미얀마,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멕시코,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에콰도르, 페루, 볼리비아,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파라과이, 칠레,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에콰도르, 페루, 볼리비아,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파라과이, 칠레, 아프리카, 중동,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북미, 남미에서 생산됩니다.
한국은 펜타닉 제조 나라인가?
한국은 펜타닐을 제조하는 나라가 아닙니다. 펜타닐은 미국에서 불법으로 제조되고 있으며, 한국은 미국으로부터 펜타닐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수입 후 사용처는?
펜타닐은 주로 마약으로 사용됩니다. 펜타닐은 매우 강력한 마약으로, 매우 적은 양으로도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펜타닐은 또한 진통제로도 사용됩니다. 펜타닐은 매우 강력한 진통제이기 때문에, 심각한 통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프로필 사진한국은 펜타닉을 멕시코에 얼마나 수출하고 있나?
한국은 펜타닐을 멕시코에 수출하지 않습니다. 펜타닐은 미국에서 불법으로 제조되고 있으며, 한국은 미국으로부터 펜타닐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In-5mLWgKMQ
댓글